가전 효율 1등급 환급 받는 방법, 대상자 정리

2021년 4월 부터 시행되어온 에너지 효율 1등급 가전제품을 구매한 복지가구에게 한국전력공사에서 지원금을 지급하고 있었으나 2023년 부터는 전력산업기반기금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이 글을 통해 에너지효율 1등급 환급 신청의 경우 별도의 신청이 없으면 지원금을 지급 받지 못하니 아래에서 에너지효율 1등급 환급 신청 방법을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1등급 가전 환급 바로가기


에너지 효율 1등급 가전 환급 신청 방법

에너지효율 1등급 지원금 누구나 다 받는게 아니라, 지원금 대상자 조회 및 환급 제품을 확인한 후에 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에너지효율 1등급 환급신청 순서는 아래와 같습니다.

1. 한전 사이버지점 회원 가입하기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 가능)

👉 한전 사이버지점 바로가기

2. 에너지효율 1등급 환급신청 대상자 확인하기

3. 환급 계좌 등록하기

4. 제품 구매정보 등록 및 환급 신청하기

먼저 한번 사이버지점 회원 가입후 환급 신청 대상자 확인 및, 환급계좌 등록, 의 순서로 진행되며 예산소진이 된다면 지원금을 지원받지 못할 수 있으니 잔여환급금 또한 확인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에서는 너지효율 1등급 환급신청에 대한 잔여 환급금 및 환급 대상자와 환급 계좌 등록 방법 및 환급금 대상 제품의 내용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1등급 가전 환급 금액?

1등급 가전 환급 금액은 1가구당 최대 30만원이며 최대 한번만 가능합니다. 즉 2022년에 30만원 지원금을 받으셨다면 2023년에 지원금 환급을 받지 못한다는 점 알아두셔야 합니다.

1등급 가전 환급 신청기간?

기간은 딱히 정해지지 않았으며 정해진 환급금 예산이 모두 소진될 경우 종료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따라서 예산이 모두 소진되기 전에 빠르게 신청하셔야 합니다.


1등급 가전 환급 대상자 확인

1등급 가전 환급금은 모든 사람들이 대상이 되진 않습니다. 신청전에 본인이 환급 대상자가 되는지 먼저 확인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환급대상자 조회는 아래에서 간편하게 하실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