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바, 중도퇴사자 종합소득세 신고 방법

아르바이트를 하거나 회사를 중도 퇴사한 경우 종합소득세를 신고해야 하는지 궁금하실 겁니다. 5분만 이 글을 읽는데 투자하면 확실한 정보를 얻어가실 수 있습니다.


종합소득세 신고 바로가기


아르바이트 종합소득세 신고 해야할까?

정규직으로 일반 근로자와 같게 동일하게 4대 보험이 들어가 있고 급여에 대해서 근로소득, 인건비가 신고된 경우에는 연말정산 근로소득 대상자입니다. 하지만 4대보험에 미가입되어 있고 지급액에 대해서 3.3% 공제를 하고 매월 급여에 대해서 인건비 신고가 들어가는 경우 종소세 신고 대상인 프리랜서입니다.

따라서 이런 경우는 반드시 종합소득세 신고를 해야 합니다. 종합소득세 신고 방법은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4대 보험 가입 대상자가 아닌 3.3% 공제를 받는 아르바이트생 분들이라면 사업주가 근로자 대신에 3.3% 세금을 공제하고 나서 지급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이 과정에 대해서 고용주가 신고 절차를 누락할 경우 3.3% 원천 징수는 됐지만 근로 및 세금 납부 내역에 대해서 따로 국세청에 신고가 들어가지 않게 됩니다. 기납부 세액이 없거나 뭔가 이상하다고 생각이 될 땐 사업주에게 문의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종합소득세 관련 꿀팁정리

✔️ 종합소득세 신고 방법, 기간 완벽정리
✔️ 종합소득세 계산기, 모의계산 바로가기
✔️ 종합소득세 환급액 5분만에 확인하기

중도퇴사자 종합소득세 신고

회사를 다니다가 중도에 퇴사한 경우에는 일반적으로 1월에 연말정산을 하지 않기 때문에 5월에 종합소득세 신고를 하셔야 합니다. 중도퇴사자 종합소득세 신고의 경우 다소 복잡한 부분이 있기 때문에 아래에서 자세하게 확인하시고 신고하셔야 합니다.

👉 중도퇴사자 종합소득세 신고 바로가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