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연금 수령액 조회, 가입조건 확인

주택연금은 잘만 활용한다면 아주 좋은 제도 입니다. 주택연금의 정확한 가입조건과 나의 주택연금 수령액은 얼마나 되는지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가세요.


주택연금 수령액 조회

주택연금은 한국주택금융공사 홈페이지에서 수령액 조회가 가능합니다. 주택소유자, 주택가격, 주택 구분 등의 정보를 입력하면 간단하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아래 순서대로 따라하시기 바랍니다.

주택 연금 수령액

5분만에 확인하기 👇

위 배너를 클릭하면 바로 이동합니다

✔️ 한국주택금융공사 홈페이지 메인화면에서 예상연금조회를 클릭합니다.
✔️ 주택소유자와 배우자의 생년월일, 주택가격을 입력하고, 주택구분을 선택합니다.
✔️ 지급방식, 지급유형을 선택하고 조회하기를 클릭합니다.
✔️ 입력한 정보를 토대로 최대인출한도, 월지급금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택연금 신청자격

주택연금 신청자격은 크게 복잡하지 않습니다. 연령은 부부 중 1명이 만 55세 이상이고, 내국인이며 소유한 주택의 공시가격이 9억원 이하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주택은 일반 주택과 주거목적 오피스텔, 노인복지주택, 상가와 주택이 같이 있는 복합용도주택을 말합니다.

✔️ 연령 : 주택소유자가 만 55세 이상
✔️ 대상주택 : 일반주택 및 주거목적 오피스텔, 노인복지주택, 복합용도주택
✔️ 거주조건 : 부부 중 1명 이상 실제 거주지로 이용
✔️ 주택보유수 : 부부기준 공시가격이 9억원 이하

주택연금 지급은?

주택연금에는 종신, 확정기간, 대출상환, 우대 이렇게 4가지의 지급방식이 있습니다. 종신방식은 매월 일정금액을 평생토록 받는 것이며, 확정기간은 월지급금을 일정 기간동안만 받는 겁니다.

대출상환은 주택담보대출 상환용으로, 대출한도의 50% 초과~90% 이내에서 일시에 쓰고 남은 금액은 평생 월지급금으로 받는 방식입니다. 마지막으로 우대방식은 보유주택이 1.5억원 미만이고 부부 중 1명이 기초연금 수급자라면 지급가능한데, 종신방식보다 최대 20%까지 월지급금이 우대됩니다. 


주택연금 가입방법

주택연금 가입도 연금 수령액 확인처럼 간단하게 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간편하게 주택연금 가입방법 및 자격요건까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주택 연금 가입방법

5분만에 확인하기 👇

위 배너를 누르면 바로 가실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