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통령을 위한 공간이던 청와대가 2022년부터 개방되어 관람이 가능해졌습니다. 청와대관람은 온라인 예약 시스템을 통해서 예약을 하신 분들만 관람이 가능하니 아래에서 청와대 관람신청 및 각종 꿀팁들을 얻어가시기 바랍니다.
청와대 관람 예약
청와대 관람 예약은 현장 / 온라인 예매가 모두 가능합니다 아래에서 청와대 관람 에약을 하실 수 있으니 온라인으로 방문하고자 하는 날짜에 예매 하시기 바랍니다.
청와대 예약시 주의사항 필독!
- 관람 예약은 신청 가능 날짜에서 한 번만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추가 관람을 원하시는 분은 관림일 이후에 다시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 예약하신 분은 관람일에 받은 입장용 바코드를 입구에 보여주고 입장하시면 됩니다.
- 동반자는 반드시 예약자(신청자)와 함께 입장할 수 있으며, 어떤 경우에도 다시 입장할 수 없습니다.
- 만 65세 이상 어르신, 장애인, 국가보훈대상자 유형으로 예약하실 때는, 이에 해당하는 분이 꼭 포함되어 있어야 하며 최대 6명까지 예약할 수 있습니다.
- 65세 이상 어르신, 장애인 국가보훈대상자 유형으로 예약하신 분은 입장하실 때 이를 증명할 신분증을 꼭 제시해주시기 바랍니다.
- 입장하실 때 모바일 바코드 확인이 어려운 분은 입장 전 현장 안내소에 들러 출입 손목띠를 발급받으시기 바랍니다.
- 관람 시간 30~10분 전까지 출입문 앞으로 오시기 바랍니다. 현장에서 접수하실 분들은 정문 종합안내소 또는 춘추 37문 종합안내소로 와 주시기 바랍니다.
- 원활한 관람을 위해 반드시 관람 시간을 지켜 주시기 바랍니다.
- 원활한 관람을 위해 반드시 관람 시간을 지켜 주시기 바랍니다.
- 입장 마감 시간은 오후 5시 30분입니다. 그 이후에는 입장이 불가능합니다.
청와대 관람시 주차 꿀팁
청와대 관람 시 따로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지 않습니다. 만약, 주차를 해야 하는 경우라면 주변 공영, 유료주차장을 이용하시면 되는데요. 카카오T에서는 주변 주차장 및 주차요금을 한눈에 검색 할 수 있습니다. 아래 버튼을 통해 확인 후 시간절약하시기 바랍니다.
1. 경복궁 주차장
(서울 종로구 사직로 161) : 1시간 3,000원/추가 10분당 800원 / 청와대 가는 셔틀 운행
2. 국립현대미술관 서울관 주차장
(서울 종로구 삼청로30) : 1시간 4,200원/추가 10분당 800원
3. 신교공영주차장
(서울 종로구 지하문로 89) : 30분 1,500원 / 추가 5분당 250
4. 효자공영주차장
(서울 종로구 효자동 68-1) : 30분 1,500원 / 추가 5분당 250원
청와대 관람 팁 대방출
1. 청와대 입구에서는 인화성 물질 검사를 위한 가방 소지품 검사를 실시합니다.
2. 청와대 내부에는 화장실이 없으므로, 바깥쪽 야외화장실을 이용해야 합니다.
3. 그늘이 없기 때문에 여름 방문 시 양산과 모자는 필수 입니다.
4. 그늘이 많이 없고 야외 이동시간이 길다보니 더위를 많이 타는 분들은 여름 방문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5. 입장하자마자 본관 왼쪽으로 가서 실내 입장 줄을 서는 것이 좋습니다. 본관 실내 입장은 대기시간이 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청와대 관람 예약시
관랍신청 인원은?
개인 관람은 6명 이하, 단체관람은 20~50명 이하, 만 65세 이상 어르신 · 장애인 · 국가보훈대상자 · 외국인 6명 이하
관람 예약 시간은?
청와대 관람 예약 시스템에 접속하신 날의 당일부터 최대 4주까지 관람 예약을 하실 수 있습니다.
단, 당일 예약시 다음 회차부터 예약 가능하며 회차별 마지막 10분 전부터 신청하실 경우에는 다음 회차부터 예약이 가능합니다.
관람 예약 관련
예약 당일 알림 문자 메세지 발송
예약이 되지 않은 분들께는 별도로 알림 문자 메세지가 발송되지 않음
현장 관람 예약
- 만 65세 이상 어르신, 장애인, 국가보훈대상자, 외국인
- 일시: 오전 9시, 오후 1시 30분 각 1,000명씩
- 장소: 정문 종합안내소, 춘추 37문종합안내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