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정일자 받는법 (인터넷으로 간편신청)

확정일자는 전세, 월세 등 주택임대자 계약을 체결하고 나서 그 날짜를 확인하는 문서 중 하나 입니다. 주택을 임차할 경우 보증금에 대한 권리를 주장하는 문서인데요. 최근 전세사기 등 부동산 관련 문제가 붉어지면서 확정일자를 계약과 동시에 받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일반적으로 전입신고와 함께 확정일자를 받을 수 있는데 동사무소에 가지 못할 경우 인터넷으로도 간편하게 신청 할 수 있으니 아래 내용을 통해 확정일자를 간편하게 받아보세요

최근 부동산 관련해서 경매로 넘어가는 등 많은 문제가 생기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확장일자와 더불어 전입신고도 바로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전입신고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신청하시는 방법은 아래를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확정일자 받기 위한 준비서류

확정일자를 인터넷으로 받기 위해서는 일부 서류가 필요합니다. 인터넷으로 임대차 계약을 했다는 증명 서류를 첨부해야 하는데요 보통 PDF 파일로 스캔을 하여서 신청을 하니 미리 준비하시면 좋습니다. 아래 필요한 준비 서류를 적어두었으니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 임대차계약서 스캔본 1부 (PDF)
  • 공인인증서
  • 수수료 (500원)

확정일자 인터넷 간편 신청

가까운 주민센터에 가기 힘든 상황이라면 대법원 인터넷 등기소 홈페이지에서 확정일자를 간편하게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준비서류와 함께 본인인증 과정이 필요하니 미리 준비하시기 바라며 아래 순서대로 차근차근 따라 하시기 바랍니다.

  1. 대법원 인터넷 등기소 접속
  2. 로그인 (본인인증 필수)
  3. 상단 확정일자 클릭
  4. 좌측 신청하기 및 신청서 제출 클릭
  5. 기본 정보 작성하기
  6. 계약정보 입력하기(부동산 계약정보)
  7. 필요서류 업로드 하기
  8. 신청완료

확정일자 신청하는 과정을 사진 캡쳐로

자세하게 보고 싶은 분들은 아래를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